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계란빵 만드는법 초간단 에어프라이어 계란빵 만들기

by 맘마랜드 2021. 8. 17.

안녕하세요~ 맘마랜드예요 :D

한주가 시작하는 월요일, 대체 휴무일로 주말을 좀 더 길게 보내네요.

매일이 오늘은 뭐 먹지..?! 생각으로 아침을 시작하는데

간단하게 계란빵으로 빵모닝해야겠다 싶어서 핫케이크 믹스를 꺼내들었네요~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렌즈로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맛볼 수 있는 #계란빵

같이 만들어 보실래요?!

 

재 료

핫케이크 가루 80g

우유 60ml

계란 4개

모짜렐라치즈 25g

버터 반 수저

소금, 후추 약간

파슬리가루 약간

이제 만들어볼까요?!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볼에 핫케이크 가루 80g 준비해 주세요.

- 종이컵 1컵 정도의 분량이에요.

핫케이크 가루에 우유 60ml를 넣어주세요.

- 종이컵 기준 반컵 정도의 양입니다.

핫케이크 가루가 덩어리지지 않도록 골고루 섞어주세요.

계란 한 알을 넣어주세요.

- 대란 사이즈의 계란 사용했어요.

반죽이 쪼르르 흐르는 정도의 농도가 적당해요.

반죽 물이 완성되었어요!

머핀 틀에 버터를 칠해주세요.

- 솔로 구석구석 발라주세요.

- 버터는 렌즈에 살짝 녹여서 사용해 주세요.

- 종이컵을 사용해도 괜찮아요.

틀의 1/3 만큼만 반죽을 넣어주세요.

- 계란도 들어가야 하니 반죽 많이 넣으면 넘쳐요.

반죽 위에 계란 1개씩 넣은 뒤 포크로 노른자를 찔러주세요.

- 노른자 잘 익히기 위해 꼭 찔러주세요.

소금 톡톡~ 뿌려주세요.

후추도 톡톡 넣어주세요.

모짜렐라 치즈를 넣어주세요.

- 저는 모짜렐라, 체다, 고다 치즈가 믹스된 제품을 사용했어요.

파슬리 가루로 포인트를 줍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입장~

- 전자렌즈로도 조리 가능해요.

- 전자렌즈 사용시 전자렌즈 가능용기를 사용해주세요.

180도 15분 구워줬어요.

- 전자렌즈 조리시 3분 정도 돌려주시면 돼요

- 조리시간은 기계 사양 및 양에 따라 다르니 조절해 주세요.

짜~잔! 계란빵이 다 구워졌어요~

틀에서 꺼내주세요.

- 종이컵으로 조리 시 가위로 잘라 꺼내주시면 돼요.

접시로 옮겨 맛볼 준비하면 되겠어요!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진 계란빵이에요.

오늘은 핫케이크 가루를 이용해 계란빵을 만들어 보았어요.

만드는 과정은 간단하지만 맛이 좋고~ 계란이 들어가 든든한 빵이에요!

베이컨이나 햄을 넣어주면 더 맛있어요!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기 부담스럽지 않고 좋아요😀

저희 집 꼬맹이들은 요 계란빵을 맛나게 잘 먹어요.

간식으로도 종종 해먹고 있는 메뉴예요!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 쉽게 맛볼 수 있는 계란빵,

만들어서 같이 맛보시길 추천해요~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D

만드는 과정 영상으로 담아보았어요!

 

 

​식재료들이 만드는 마법 같은 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