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초간단 밑반찬 단무지무침 만들기, 아삭하니 맛있어요

by 맘마랜드 2021. 9. 13.

안녕하세요~ 맘마랜드예요 :D

한주가 어느새 가고 금요일이네요!

오늘은 김밥 싸고 남은 단무지가 조금 남아있어서

간단하게 버무려서 밥반찬으로 단무지무침을 만들었어요.

금세 완전 초간단하게 뚝딱~하고 만들어 볼 수 있으니

같이 한번 만들어 보실래요?!

재 료

단무지 10 줄

쪽파 1 가닥

고춧가루 1 수저

매실액 1 수저

다진 마늘 1/2 수저

참기름 1/2 수저

통깨 톡톡

​이제 만들어 볼까요?!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단무지는 흐르는 물에 씻고 키친타월을 이용해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한입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주세요.

 

 

쪽파는 쫑쫑쫑~ 썰어주세요.

 

 

볼에 썰어놓은 단무지를 넣고 양념해 주세요.

고춧가루 한 수저를 넣어주세요.

 

 

매실액 한 수저를 넣어주세요

- 매실액 없으면 설탕 또는 올리고당으로 대체해 주세요.

 

 

다진 마늘 반 수저를 넣어줍니다.

 

 

참기름 반 수저를 넣어주세요.

 

 

양념이 잘 베어들도록 버무려주세요.

 

 

썰어놓았던 쪽파를 넣어주세요.

 

 

쪽파와 통깨를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주세요.

 

 

자~ 완성되었어요!

준비하고 맛보면 돼요~

 

 

새콤 매콤한 단무지무침이 완성되었어요.

저는 김밥용 단무지가 남아서 활용해봤어요~

정말 초간단하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좋은 반찬 중 하나예요.

단무지는 그냥 먹어도 좋지만 이렇게 양념에 무쳐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아요~

밥반찬으로도 좋고 짜장라면하고 먹어도 맛있어요!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D

 

영상으로 담아보았어요!
초간단 단무지무침 만들기, 밑반찬과 라면에 최고

 

​식재료들이 만드는 마법 같은 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