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맛있는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 위배되는 광고경험 이유와 조치방법

by 맘마랜드 2021. 10. 21.

오늘은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처음으로 겪어보는 구글애드센스 경고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애드센스에 접속하여 경고 메시지를 확인해보니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화면 제일 위에 떠있더라고요!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경고 상태가 되었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의 광고 경험 보고서에서 수정이 필요한 광고 경험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별거 아니겠지 하고 닫기를 누르니 사라지긴 했는데요,

왠지 찜찜한 구석이 있어 다시 새로고침 하니 안보이더라고요..

PC 화면 우측상단에 알림(종소리모야)을 누르니 아래와 같이 다시 알림을 볼 수 있었어요!

 

더나은 광고표준 경고 메세지

도통 무슨말인지 어렵게만 다가오는 말들이라 구글신에게 물어보기로 했지요!

검색하면서 알게되는 정보들을 작성해 봤는데요,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한테 도움이 되셨기를 바래봅니다.

아모레도 제가 초초보인 관점에서 확인한 부분이라 더 전문가적인 내용이 있으시면 같이 공유해주시면 감사해요~

 

목차


    더 나은 광고표준이 무엇일까요?

    구글에서 안내하는 아래 내용과 같습니다.

    알림 받으신 내용과 동일하니 바로 광고경험보고서로 이동하셔되 되세요!

     

    사이트 중 하나가 '실패' 또는 '경고' 상태라는 알림을 받았다면 Google 시스템이 사이트에서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을 준수하지 않는 광고 경험을 감지했음을 의미합니다. 

    게시자가 광고 경험을 개선할 수 있도록 Google에서는 사이트를 매일 검토하고 
    위반 사항이 발견된 광고 경험을 동영상으로 기록합니다. 

    사이트가 '실패' 또는 '경고' 상태 인 경우 광고 경험 보고서에는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관한 정보 및 문제점이 사이트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과 함께 이러한 영상을 포함합니다.

     

    텍스트로 된 글들만 보니 쉽게 이해하기가 어렵네요.

    사이트의 광고 경험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아래 링크 정보에 더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7514132?hl=ko 

     

    문제 되는 부분을 어디서 확인할까요?

    문제 해결을 위해서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안내하는 광고경험보고서 페이지를 우선 접속해 봅니다.

    왼쪽에 몇 가지 메뉴들이 보이지만 전부 클릭하여 확인해보니 모바일 쪽 메뉴에만 문제가 있다는 걸 발견했습니다.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ad-experience-unverified

     

    아래는 광고환경보고서 데스크톱 화면인데요, 상태:통과로 되어있고 특별한 문제는 없어 보이네요.

    광고환경보고서 데스크탑 화면

     

    바로 문제가 되는 부분은 광고환경보고서 모바일 화면에서 발견할 수 있었어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서 순서대로 클릭해보세요.

    1. 모바일 메뉴 클릭 > 2. 예시 2개 보기 클릭

    광고환경보고서 모바일 메뉴화면

    - 예시 2개의 보기를 클릭하니 문제가 되는 티스토리 주소와 광고 화면이 영상으로 보여주네요

      팝업 광고 및 초기화면 광고가 팝업으로 뜨는데요, 아마도 저랑 같은 화면이 보이실 것 같아요.

      이유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는 모든 도메인이 tistory.com으로 동일해서 전체가 동일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에.. 그렇다면 일부 블로거들로 인해 나의 애드센스 광고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ㅠㅜ

     

    팝업광고 및 초기화화면 광고

    문제시되는 티스토리 주소가 보이네요,

    접속해봤더니...뜨악;; 왠 이슈 관련 포스트들과 성인 관련 포스트들로 호객행위를 하는 듯하네요.

    issue-woman.tistory.com : 엄청난 이슈를 타이틀로 대량의 포스트를 만들어 낸 것 같습니다
    wkfclssha.tistory.com : 여긴 너무하네요, 성인 관련한 포스트들로 잔뜩 채워놓은 것 같아요..

     

    아무래도 광고수익을 노리고 이슈와 성인관련 대량의 포스트를 작성한 것으로 보이네요

    저들은 왜 저럴까요.. 저들로 인해 경고라를 걸 받으니 뭔가 느낌은 좋지 않네요..

     

     

     

    사이트의 광고 경험 문제 해결방법!

    현재 문제시되고 있는 모바일에서의 광고는 애드센스 쪽에서 해결해 주는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 티스토리 측에서 해당 문제를 빨리 인지하여 처리해주던가,

     - 포스트를 작성하신 저 2개의 블로거분께서 빠르게 삭제를 해주시던지..

     

    앞으로도 비슷한 문제는 계속 발생될 염려가 있어 보이는데, 티스토리 측에서 관련 대응을 빠르게 해주셨으면 하네요

    만약 둘 다 처리가 안되다면 최악의 경우에는 tistory.com 도메인을 사용하는 모든 티스토리에 광고가 사라질 확률이..

    생각만 해도 끔찍하네요.

     

    빠른 시일 내에 해결이 잘 되길 기다려보면서, 해결되는 내용이 있다면 그 내용도 같이 작성해 볼게요.

     

    티스토리를 운영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처음 겪는 여러 가지 일들이 생기는데요, 

    앞으로 소소하게나마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알게 되는 팁들과 이처럼 발생되는 문제들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게요.

     

    오늘은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 위배되는 광고와

    Google Search Console의 광고 경험 보고서에서 수정이 필요한 광고 경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른 해결방법이나 알게되는 정보들 있으시면 저도 같이 알려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