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맛있는집

남한산성 하남 맛집 만두집 푸짐한 양의 솔직후기

by 맘마랜드 2021. 11. 10.
가성비 최고의 만두전골 맛집 인정! 푸짐한 양에 놀람 주의

지인이 하남과 남한산성 길목에 만두전골이 맛있다는 집이 있다 하여,
이름이 뭐냐고 물어보니 만두집이란다. 그러니까 상호가 뭐냐고 다시 물으니
만두집 이게 다란다 ㅎㅎ 궁금하여 매장에 다녀오는 지인에게 포장을 부탁해보았어요.

 

미사점 만두집 매장의 메뉴판 정보

만두집 메뉴판
만두집 메뉴판

지인에게 부탁한 메뉴는 만두전골 2인과 포장만두 (생만두) 1개 예요.

 

[만두집]

     

    만두집 소개

    포장
    포장

    만두집에서 푸짐하게 포장해온 봉투 몇 개를 쓰윽~ 건네주시고

    빠잇빠잇 하신 지인~ 감사히 잘 먹겠습니다 ㅎㅎ

    육수 때문인지 내용물이 상당히 많아 보이네요.

     

     

    내용물
    내용물

    만두전골 2인 세트예요
    구성은 전골용 생만두 8알, 버섯 및 야채, 생면, 육수, 약간의 고춧가루 이렇게 들어가 있어요.
    육수가 넉넉히 2통이 들어가 있어서 정말 좋네요
    버섯과 야채 양이 많아서 이게 2인이 맞나 싶을 정도로 푸짐했어요

     

    조리순서(Steps)

    매장 안내문
    매장 안내문

    매장 안내와 조리법이 쓰여있는 안내장이 함께 들어가 있어요.
    맛있게 먹기 위해 정독해 봅니다.

     

    만두
    만두

    만두는 서로 붙지 말라고 전분가루가 묻혀있어요. 조리 전에 물에 씻어 내고 요리하면 돼요

     

    씻은만두
    씻은만두

    나란히 나란히.. 흐르는 물에 전분가루를 씻어낸 만두를 준비해주세요

     

     

     

    전골냄비
    전골냄비

    매장에서의 비주얼과 비슷하게 전골냄비에 버섯, 야채, 만두, 고기를 담아봅니다.
    고기 아래에 만두 4알을 넣어줬어요. 나머지는 먹어가며  추가로 넣으면 됩니다.

     

    전골육수
    전골육수

    육수를 부어줍니다. 채소로 국물이 늘어갈 것을 가감하여 저는 1리터 정도 부어서 끓였어요. 

     

    고기
    고기

    어서어서 끓어라...... 음식을 앞두고 기다리는 시간은 어찌나 안 가는지...ㅎㅎ

     

     

    만두전골 완성

    보글보글 끓고 나면 버섯, 야채, 고기를 먼저 먹고 만두는 5~6분 정도 더 끓인 후에 먹으면 된답니다.
    어느 정도 먹다가 육수를 추가하고 남은 만두와 생면을 넣고 익힌 후 먹으면 돼요..
    만두는 김치만두인듯하나 맵지 않고 담백한 심심한 맛이었어요

    만두전골 영상


    만두전골인데 버섯과 야채가 넉넉하다 보니 샤브샤브 메뉴 같은 느낌이 드는!!
    2인분인데 양과 넉넉하고 육수도 많아서 남은 재료들로 죽을 만들어 먹어도 좋을 거 같아요.
    저는 배가 불러서 죽은 못 만들어 먹었네요;;

    깔끔한 국물에 구성 양이 넉넉해서 2인분인데도 성인 3명이서 먹어도 되겠더라고요.
    바람 부는 오늘 날씨와도 찰떡인 메뉴예요~

     

    [내돈내산 솔직 후기였습니다.]

     

     

     

    만두집 위치

    매장명 : 미사점 만두집

    주소 : 경기 하남시 신장동 275-1

    연락처 : 031-793-3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