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골뱅이무침 양념장 골뱅이 소면무침 황금레시피

by 맘마랜드 2022. 5. 21.
새콤 달콤 매콤한 골뱅이 소면무침, 쫄깃한 골뱅이 최고의 술안주

골뱅이 양념장을 매콤하게 만들어 먹으니 제대로 입맛까지 돋아주네요.

주말에 만들어 먹기 좋은 골뱅이 소면무침과 시원한 맥주, 누구나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골뱅이무침 레시피
골뱅이무침 레시피

 

새콤, 달콤, 매콤한 하니 채소들의 아삭함과 골뱅이의 쫄깃함이 어우러지는 골뱅이무침을 만들어 봤어요.

소면도 삶아 함께 비벼 먹으면 어떤 비빔면보다 더 맛난 거 아시죠?!
포스팅을 쓰면서도 침이 꿀떡 넘어가네요~

더운 날 시원한 맥주랑도 찰떡 안주인 골뱅이무침 같이 만들어 보실까요?

 

[요리 목차]

     

    재료준비

    골뱅이무침 재료
    골뱅이무침 재료

    요리시간 : 10분 이내 / 인원 : 2인분 / 난이도 : 초급

    골뱅이무침 할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재료]

    • 골뱅이 230g (작은 캔)
    • 양파 1/4 개
    • 오이 1/2 개
    • 양배추  한 줌 정도
    • 당근 1/3 개
    • 미나리 100g
    • 청양고추 2 개
    • 진미채 한줌 정도

    [양념장]

    • 고추장 3 수저
    • 고춧가루 1 수저
    • 식초 3 수저
    • 설탕 2 수저
    • 다진 마늘 1/2 수저
    • 골뱅이 국물 2 수저
    • 참기름 조금

     

     

    요리순서

    1. 골뱅이 소면의 핵심! 양념장부터 만들어 주세요

    양념장 황금 레시피 공개!

    설탕 2 수저, 고춧가루 1 수저, 다진 마늘 반 수저, 

    식초 3 수저, 고추장 3수저, 골뱅이 국물 2 수저, 다진 마늘 반 수저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간은 개인 취향에 따라 가감해 주셔도 됩니다.)

     

     

    완성된 골뱅이 양념장
    완성된 골뱅이 양념장

     

    저는 골뱅이 작은 캔(230g)이지만 소면을 비벼 먹을 거라 양념장을 좀 넉넉히 만들었어요.
    골뱅이 400g 캔을 이용하시는 분은  저 분량대로 해도 간이 맞으실 거예요.

     

     

    오이당근

    2. 골뱅이무침에 들어갈 다양한 채소들을 썰어볼게요
    오이는 반절 잘라 반달 모양으로 썰어주시고, 당근도 오이와 비슷한 모양으로 썰어주세요.

     

    양파양배추

    양파도 드시기 좋게 채 썰어주세요 (팁!  양파 매운맛 빼시려면 물에 담갔다가 쓰세요)
    양배추도 채 썰어 준비해 주세요.

     

    청양고추미나리

    칼칼한 매운맛을 줄 청양고추로 어슷 썰기로 준비해 주시고, 집에 미나리가 있어서 같이 넣어주세요.

    미나리의 향이 골뱅이무침과 잘 어울립니다.

     

    진미채골뱅이

    진미채도 한입 사이즈로 듬성듬성 썰어주세요.
    보통 황태채도 많이 넣으시는데, 저는 진미채 넣는 걸 좋아해서 저희는 골뱅이에 진미채를 꼭 넣어요.

    황태채가 있으시면 조금 넣으셔도 좋습니다.

     

    캔에서 건져놓은 골뱅이예요. 사이즈가 크지 않아서 따로 손질하지 않았어요.

    크기가 좀 크다면 적당한 사이즈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준비한 채소넣기양념장 절반 넣기

    3. 볼에 썰어놓은 채소들을 모두 넣어주세요
    매콤하게 만들어 놓은 양념장 절반 정도 넣어 골고루 양념이 묻어지게  살살 섞어주세요.

     

     

    골뱅이넣기참기름 넣기

    4. 골뱅이를 넣고 남은 양념장을 부어 함께 버무려주세요.
    마지막으로 참기름 뿌리면 골뱅이무침 완성됩니다, 통깨도 솔솔 뿌려주시면 좋아요.

     

     

    요리완성

    골뱅이 소면무침 완성
    골뱅이 소면무침 완성

    새콤 매콤한 골뱅이무침이 완성되었어요. 미나리가 들어가서 향긋하니 맛이 더 좋네요~
    저는 골뱅이무침에 소면이 없으면 아쉽더라고요.

    소면을 함께 하기 위해 양념장을 넉넉하게 넣어 비벼낸 골뱅이무침이라 슥슥 비벼 함께 먹으니 간이 딱 맞고 정말 맛있습니다.

    시원한 맥주도 꺼내서 쫄깃쫄깃한 골뱅이와 함께 하니 기분까지 좋아지네요~
    술안주로 정말 딱이네요!

     

     

    만드는 영상

    "골뱅이 소면무침" 만드는 과정을 영상으로 담아 보았어요!

    골뱅이무침 만드는 영상

     

    밑반찬으로 만들기 쉬운 오징어실채볶은 추천해요!

     

    오징어실채볶음 초간단 마른반찬 만들기, 추억의 도시락 밑반찬

    오징어실채볶음은 가늘게 가공한 건어물이라 양념이 잘 배고 초간단하게 만들어볼 수 있는 추억의 마른반찬이에요. 간장 오징어실채볶음 도시락 반찬으로 자주 등장했던 추억이 떠오르네요!

    mammaland.tistory.com